본문 바로가기
전기차 Review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by 쟈우니 2020. 3.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충전소를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찾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대부분 전기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에게 집밥이 없으면 충전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 급속 충전만 합니다. 차를 운행하고 충전소 찾다가 다 사용 중이라 포기하고 집 간 적도 있습니다. 충전소 찾기 스트레스 이제 보다 정확하고 편안하게 차 안에서 검색하세요!


전기차 충전소를 앱에서 찾으시나요? 

인터넷에서 검색으로 찾으시나요?


앱에서 전기차 충전소를 검색하면 많은 충전소 앱이 나옵니다 저도 핸드폰에 여러 개 많이 깔아 두었습니다.하지만 정작 쓰지는 않고 있어요 이유는 내가 항상 가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는 충전소가 없다고 표시되고 정확한 정보를 나에게 표시해주는지 의문이 들더군요. 그 후 앱은 다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은 저도 가끔 이용합니다 내가 가고자 하는 곳과 충전소 거리를 한번 길 찾기로 어느 정도 거리가 나오는지 확인할 때요. 하지만 이것도 잘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현대, 기아 전기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순정 내비게이션이면  충전소 찾기 끝납니다. 



내비게이션 지도를 보면 홈 버튼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그 후 EV 버튼 다시 한번 눌러주세요.



EV버튼 누르면 화면에 저렇게 지도가 보이고 에너지 정보가 보입니다.

지도를 눌러주세요.



지도를 누르면 화면이 우리나라 지도를 보여주며 주행 가능 거리를 보여줍니다.

넌 여기서부터 여기까지 갈 수 있어 라고 보여주지만 실상은 아니죠?

신경 쓰지 않고 충전소 검색 누릅니다.



이렇게 현 위치 주변에 있는 충전소를 알켜 줍니다. 항상 거리순으로 하여서 내 위치에서 가까운 충전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을 눌러 관심 충전소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미리 표시해두면 바로바로충전소가 사용 중인지 사용 가능한 지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확인해주니 정확한 정보!



예) 내가 롯데 아울렛에 가는데 충전이 가능한지 궁금하네? 그럼 롯데아웃렛을 누르면 지도에 표시된다. 그 후 전화 표시 옆 i를 누르면 그 충전소에 대한 정보가 표시된다. 충전소는 환경부이고 급속 충전 1개는 사용 가능하고 1개는 사용 중 이렇게 표시됩니다. 연결 타입 , 요금 타입, 운영 시간 정확한 정보!! 확실해서 좋아요 :D



파주 공원관리사업소는 해피 차저 사용 가능 2개 ,  사용 중 2개  사용불가 1개 표시 급속 2개 사용 가능하며 완속은 사용 중인가 보네요. 관리사업소 차량이 충전 중인 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이렇게 내 주변에 있는 충전소를 찾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이번에는여행을 가시는 분, 출장을 가시는 분, 및 어디든 가는데 그곳에 충전소를 찾는 방법입니다. 

 



목적지를 강릉으로 설정해두었습니다. 그 후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충전소를 검색하면 경로 주변, 목적지 주변 활성화됩니다. 전 항상 이렇게 내가 가는 곳에 목적지 주변에 충전소를 미리 찾아보고 출발합니다. 그 후 도착하기 전에 충전소 확인 후 목적지를 다시 그 충전소로 잡고 충전소로 갑니다.

 

이렇게 하시면 충전 고민하지 않고 목적지 도착 후에 바로 충전기 물리고 볼일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다시 차로 가면 충전 완료! 휴게소에서 충전을 미리 해두고 가시는 방법도 좋지만 이렇게 도착하는 곳 충전소를 미리 찾아서 충전시켜놓고 볼일을 볼 수 있다면 더 좋겠죠?

 

코나, 아이오닉, 니로, 쏘울 이렇게 현대, 기아 자동차 순정 내비게이션으로 충전소를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 앱보다 정확한 정보! 충전을 하고 있다면 충전을 얼마큼 했는지 시간을 표시해준다면 더 좋을 텐데 말이죠? 이 부분은 아쉽네요.



전 집밥이 없습니다. 집밥 없이 급속으로만 충전한 지 1년이 넘었네요 2018년 10월 말에 차를 받고 지금까지 급속 충전만 했습니다. 급속 충전만 하면 배터리에 좋지 않다는 글도 많이 보았는데 완속을 어찌 기다리오.. 1년이 좀 넘고 직영 사업소 입고했을 때 배터리 SOH 어떤지 확인 좀 해달라고 했었다.

 

100% 라고 하는데 그 말은 거짓말이라는 글들도 많았다 10만 킬로 넘은 것도 100% 나온다고, 다 100% 나온다는 말들이 많았다. SOH를 묻는 것보다 배터리 셀 전압을 확인해 달라고 하는 게 더 정확하다는 말들도 있다. 어떤 게 정확한지는 알 수 없지만 내가 타는 차량이 어느 날부터 배터리가 급격하게 떨어진다거나 주행거리가 줄었다면 직영사업소로 들어가 검사받길 바랍니다. 저는 아직까진 키로수가 줄었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이번 BMS리콜 이후 연비가 갑자기 좋아진 거 같아요. 참 희한합니다. 연비가 6~6.5 정도였는데 80킬로 정도 주행 후 연비 보니 8.3 뜨네요 저는 급가속을 많이 해서 저리 연비 나온 적이 없었는데 희한합니다. 아직까지 BMS리콜 안 받으신 분들어서 리콜받으러 가세요.


이상으로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후기 끝.

 

코나 전기차 BMS 리콜 후기

코나 전기차 리콜 통지서 왔습니다 재작년 월일 17.9.29 ~20.2.13 장치 또는 부품 전기장치 및 BMS(배터리 관리시스템) 주차 중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 진단 기능 없음 수리기간 2020년 3월 6일 ~ 수리방법 주차..

diesi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