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아이패드 배터리AS 투바 일산점 후기

by 쟈우니 2020. 4. 14.
반응형

투바[TUVA] 애플 공식 AS센터 일산점 후기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167 서륭 빌딩 5층

 

Apple 지원 앱으로 예약하고 찾아갔다.

찾아간 이유는 아이패드 에어 2를 사용하고 있는데 언제부턴가 배터리 소모가 무척이나 심하다. 게임을 하는 것도 아니고 음악을 듣는 것도 아니고 가끔가다 10~30분 정도 영상 시청용이다. 그래 사용한 지 기간은 몇 년 되었으니 배터리도 슬슬 힘들어하는구나 하고 센터를 찾아갔다.

 

하지만 센터를 찾기 전에 애플 지원으로 애플고객센터와 통화를 하고 찾아갔다. 통화할 때 애플 쪽에서 배터리 성능은 아직 90% 정도 기능을 유지하고 있다고 얘기했었다. 하지만 난 믿지 않았다! 대기 화면만 켜놔도 쫙쫙 빠지는 배터리를 보았기 때문이다. 영화 하나를 제대로 시청하기 힘들었다. 난 결국 애플고객센터를 말을 믿지 않고 서비스 센터로 찾아간다.



서비스센터에 들어가면 번호표 기계는 없습니다. 아이패드로 정보를 입력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예약하고 가셨다면 그 부분도 따로 체크하는 부분 있습니다. 다 입력하셨다면 이제 의자에 앉아서 순서를 기다리면 됩니다. 밑에 사진에 보시면 모니터 2개로 한쪽은 TV , 다른 한쪽은 예약자들 명단이 나옵니다. 미리 예약 안 하고 가면 무한 대기할듯합니다.

아닐 수도!?



기다리면 순번이 왔을 때 이름을 불러 줍니다. 이제 쟤 차례가 오고 상담을 시작합니다. "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달아서 왔습니다" 하니 외관부터 체크를 하시더군요 아이패드는 배터리 80% 이하는 배터리 교체가 아니라 리퍼로 "교체"해줍니다. 

그 후 아이패드를 확인해볼 테니 잠시 자리에 앉아서 대기해달라고 합니다. 그 후 컴퓨터에 연결하여 체크를 하고 체크가 끝난 후에 다시 부릅니다. 

 

프로그램으로 체크를 하니 "나의 아이패드 에어 2" 배터리는  92%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답니다........??

일단 설명 듣습니다. 배터리만 체크되는 게 아니라 다른 부분까지 체크가 되더군요 쟤 눈에는 배터리 성능만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그램이 많이 꼬였다고 이야기를 해주는데 일단 알겠다고 했습니다. 컴퓨터에 딱하니 92% 표시가 되니 이건 뭐 더 말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난 평화주의 자니깐! 라기보단 아이패드를 공장초기화를 해보는 방법도 있다고 말해주셨습니다. 

 

어차피 리퍼 진행하여도 돈을 지불해야 하고, 프로그램 때문 일가 하는 생각에 일단 집에 가서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뭐 그 자리에서 어떻게 안 되겠냐고 묻지는 않았습니다.


초기화를 진행하기 전에 컴퓨터로 아이패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배터리 상태 다시 체크합니다.


링크에서 다운로드해주세요.

 

3uTools | The best all-in-one tool for iOS users

The Most Efficient iOS Files & Data Management Tool 3uTools makes it so easy to manage apps, photos, music, ringtones, videos and other multimedia files. Fully view iOS device' s different statuses, including activation, jailbreak, battery and iCloud lock

www.3u.com


사이트 화면에서 밑으로 내리면 다운로드 눌러줍니다.

 

다운로드가 되었다면 설치해줍니다.


설치하고 아이콘!

 

실행시켜 주세요


저 같은 경우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관한 프로그램이 설치된 게 있다 보니 바로 이 화면으로 나오지만 그렇지 않은 컴퓨터에는 설치를 진행하면서 각종 드라이버와 필요한 프로그램이 인스톨되어 있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인스톨하신 후에 아이폰 및 아이패드 USB 연결하시면 됩니다.

연결할 때 손상된 케이블과 연장된 케이블 등은 사용하지 말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아이패드에서 뜨는 알림 신뢰를 눌러주세요.


 


USB를 연결하면 아이패드 및 아이폰에 설정 상태 및 데이터, 벨소리, 사진, 시리얼 넘버까지 표시됩니다. 빨간 줄 표시 한 곳이 배터리 효율이며 옆에 Details를 누르면 상세하게 배터리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쟤 아이패드 같은 경우 충전 횟수가 344회 하였고 배터리 라이프는 89%입니다. 서비스 센터에서 92% 확인하였는데 3% 정도 차이를 보여줍니다. 크게 갭 차이는 없네요. 왜 아이폰처럼 배터리 성능 최대치를 볼 수 없게 프로그램하였는지.. 참 희한하네?!

 

공식 AS기간은 7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 분은 아이패드 4세대는 7년이 지났지만 에어 2로 바꿔줬다는 내용도 있네요? 

 

아이패드 에어 2 배터리 리퍼 비용은 125,000원이라고 얘기 듣고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아무리 찾아봐도 못 찾겠습니다. 그래도 오늘 서비스센터에서 아이패드 리퍼하시는 분 있던데 그분은 프로인지 169.000원에 리퍼를 진행한다고 들었습니다. 금액은 많이 차이 안 날듯 합니다.


이렇게 애플고객센터 하고 통화도 해보시고 아니다 못 믿겠다 싶으시면 컴퓨터에 프로그램 설치하고 배터리 체크하시면 됩니다. 괜히 저처럼 서비스센터까지 갔다가 헛걸음하지 마세요!

 

공장 초기화하는 중인데 매우 느립니다. 추후에 내용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추가 내용

 

어젯밤에 아이패드 공장초기화하고 지금까지 사용해보니 배터리 사용량이 조금은 늘어난 것 같은 기분은 듭니다.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공장초기화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좋지요!

구독은 맞구독: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