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고양이 정수기 후기 및 청소방법

by 쟈우니 2020. 5. 1.
반응형


펫 데이즈 챠밍 스마트 정수기 후기

2018.06.19 구입

당시 가격: 58,000원

현제 가격: 44,900원

추가 구매: 필터 3개 11,500원, ㄷ자 스펀지 2,900원


펫 데이즈 챠밍 스마트 정수기를 사용하기 전에 사용했던 정수기는 너무 안 좋았다. 필터에 물때는 장난 아니었고, 정수기 안에 스크래치도 심했다. 그렇게 정수기를 고를 때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청소를 얼마나 쉽게 할 수 있는지, 모터는 분해가 되는지, 필터를 계속 구매할 수 있는지 생각하고 구입했다.

 

그 당시 사용했던 정수기 필터는 필터만 덩그러니 있어서 상당히 좋지 않게 생각했고, 교체 주기가 너무 빨랐다. 지금도 판매하고 있는지 모르지만 원 그란 원형 정수기 다신 사지 않고 사용하지 않을 거다.


펫데이즈 펫킷 정수기


정수기에 파란불이 들어왔다. 이는 물이 부족하다는 뜻이고, 청소를 해줘야 하는 타이밍이다. 매번 청소를 해주는 건 아니고 2번 정도 물통을 채워주고 그 후부터는 불 들어오면 청소해준다.


펫데이즈 펫킷 정수기

 


펫 데이즈 정수기 같은 경우 상판이 따로 분리되기 때문에 사진에서 보듯 상판에 상당히 많은 고양이 털이 붙는다. 하루면 저 정도 양 붙어서 자주 상판을 청소해줍니다.


펫데이즈 펫킷 정수기


하단부를 보면 조금 한 버튼이 있는데 그 버튼은 필터를 교체했을 때 눌러줘야 한다. 5초간 눌러주면 리셋됩니다. 


필터 교체 권장 주기

12 weeks 스마트 모드 사용 시 

4 weeks 일반 모드 사용 시


라고 하는데 저는 스마트 모드로 항상 사용하고 있고, 필터 교체 불 들어오면 교체 진행해줍니다. 기간은 신경 쓰지 않습니다. 교체하라고 정수기가 알켜 주니 편하고, 필터 교체하라는 빨간 등 표시됩니다.


펫데이즈 펫킷 정수기


상판 분리하면 필터가 나오고 필터도 분리하면 필터 트레이가 나옵니다. 물때 때문에 모두 닦아줘야 합니다. 필터에 아이들 털이 있군요. 박박 닦아주지는 못하고, 스펀지로 닦아줄 겁니다.


 

펫 데이즈 팻 킷 스마트 정수기는 일단 상판에서 큰 불순물을 걸러주고, 필터는 PPT면 덮개로 털과 먼지를 걸러주고, 활성탄 필터로 수돗물에서 나는 냄새와 악취를 제거해주고, 이온 교환수지는 중금속 이온 물질을 줄여줍니다.


펫데이즈 펫킷 정수기


ㄷ자 스펀지는 정수기 속 모터의 거름망 역할을 하며 모터의 수명을 늘려줍니다. 사진에서 보듯 저곳까지 고양이 털이 묻어있고, 물이끼가 있습니다. 청소할 때 항상 같이 해줘야 하는 부분입니다. 


펫데이즈 펫킷 정수기


모터를 분리합니다. 모터 안에 물이끼가 많이 끼기 때문에 필수로 청소해줘야 한다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모터를 처음 청소한다면 분해가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분해할 때 애 좀먹었습니다. 선이 이어져있기 때문에 선 조심해주고, 도구를 사용해서 모터 분해한다면 손도 조심해주세요. 일단 모터에서 동그란, 튀어나온 거 제거해줍니다.


펫데이즈 펫킷 정수기


제거해줬다면 두 번째로 사진 왼쪽 분해해줘야 하는 곳이, 처음 분해하면 상당히 애먹게 해는 부분입니다. 분해했다면 오른쪽 사진에서 보듯 동그란 저부분을 분해해줘야 하는데 저곳도 처음 분해할 때 잘 안 빠졌습니다.


펫데이즈 펫킷 정수기


모터 안에까지 털이 있으니 청소해줍니다. 청소솔 같은 경우 집에서 렌털 한 정수기 청소해줄 때 놔두고 가는 청소솔이 작아서 고양이 정수기 모터 청소해줄 때 요긴하게 사용합니다. 작은 청소솔이 없다면 칫솔이라도 사용해서 청소하시길 바랍니다. 

 

모터까지 청소하게 된 이유는 전에 사용했던 정수기가 갑자기 물이 안 나와서 모터 쪽을 보니 모터는 작송 하지만 그 안에 부품이 헛돌고 있었습니다. 분해하고 보니깐 물이끼가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그 후부터는 항상 모터까지 청소해줍니다.


펫데이즈 펫킷 정수기 클리닝키트


검색하시면 펫킷 정수기 클리닝키트 판매합니다. 4,200원에 구매했습니다. 정수기 처음 구매 당시에는 없었는데 나중에 출시한 걸 보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상판 청소해줄 때 요긴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펫데이즈 펫킷 정수기


청소솔과 스펀지로 상판, 필터, 트레이를 닦고 정수기 안까지 스펀지로 닦아줍니다. 상판 같은 경우 청소솔로 구멍 난 곳까지 청소해줍니다. 그리고 모터에서 물이 나오는 구멍까지 같이 청소해줘야 합니다. 

 

처음 정수기를 구매해서 사용하신다면 베이킹소다를 희석한 물로 세척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베이킹소다 사용하고 물로 여러 번 헹구고 사용했습니다. 세제를 이용하면 잔여 세제가 있을까 하고 아예 사용하지 않습니다. 


펫데이즈 펫킷 정수기


청소 완료 후 다시 조립!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진행합니다. 한번 청소할 때 깨끗하게 닦아줘야지 두번일 안 하게 됩니다. 놓친 거 없이 잘 청소해줍니다.


펫데이즈 펫킷 정수기


저 같은 경우 펫 데이즈 펫킷 정수기 초기에 구매했고, 필터가 신형이 나오면서 필터 트레이가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필터 구매할 때 트레이까지 다시 구매했었습니다. 트레이 구매는 정수기 필터 주문할 때 같이 주문하면 100원에 구매했습니다. 필터 구매할 때 ㄷ자 스펀지까지 같이 구매했고, 두 개다 소모품이기 때문에 항상 같이 구매해줍니다.


펫데이즈 펫킷 정수기


내부 물통을 물로 청소하기 때문에 정수기 아래 전기회로 부분을 항상 물기 없이 잘 닦아줘야 합니다.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본체와 체결하면 나중에 전기회로 부분 녹슬어서 작동이 안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펫데이즈 펫킷 정수기


저 같은 경우 애들 정수기 물은 정수기로 줍니다. 수돗물로 줘도 나쁜 건 필터가 걸러준다고 하지만 집에 떡하니 정수기 있는데 굳이 수돗물 줘야 하는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고, 이렇게라도 정수기 사용해서 뽕이라도 뽑자는 심보입니다. 


펫데이즈 펫킷 정수기


스마트 모드, 일반 모드가 있습니다. 스마트 모드는 광센서 작동으로 낮에는 2분 휴식 2~3분 작동 밤에는 1시간 휴식 5분 작동합니다. 일반 모드는 밤낮없이 계속 물 나옵니다. 

 

저희 애들 같은 경우 정수기에 발길질을 가끔 하지만 주위에 물 튀겨 가면서까지 발길질하지는 않습니다. 가끔 찍어먹습니다. 아이들이 물 안 먹어서 걱정할 일 없고, 화장실 잘 가고 아주 좋습니다. 소음 같은 경우 물이 애매하게 차있으면 좀 큽니다. 물을 쏴 올리는 모터에서 물이 부족하다고 말하듯 신경 쓰일 정도입니다.

 

필터가 없는 정수기는 아이들 털과 먼지를 걸러주기 않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고양이 몸의 약 70%는 수분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물은 고양이에게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물을 놔두는 곳은 화장실에서 떨어진 곳에 배치해줍니다.

 

피부에 탄성이 없는 경우 고양이 수분 부족 증상이랍니다. 그밖에도 입이 마르고 눈이 퀭하며, 우울, 식욕부진, 가쁜 호흡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수분 부족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펫 데이즈 펫킷 챠밍 정수기> 후기 끝.


반응형

댓글